인테리어 큰돈 들여 했는데 효과는?



인테리어할때 컬러 배색만 잘해도 그 효과는 훨씬 좋아 집니다.

컬러의 조합이 즉 배색이 이상하다면 정말 난잡하고 정신없는 

다자인이 연출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위에 처럼 다시말해

배색을 잘한다면 그 효과는 어메이징 해져요 ^^

어떤 느낌들을 연출 할 수 있는지 알아볼텐데..

반대되는 느낌들을 비교해 봤으니 잘 보세요 ^^




윔 컬러 VS 쿨 컬러

윔컬러

디자인 요소들을 다루는게 아니니 컬러적인 느낌만 본다면 따뜻한 느낌이죠 


아이고 정열적이네요 ㅎㅎ


역시 따뜻한 분위기에요 ^^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윔컬러


빨강 주황 노랑 처럼 자연광이나 불꽃 , 벍은 등불을 연상시키는 따듯한 컬러를 윔컬러 또는 난색이라고 하죠


벽면이나 커튼 가구처럼 큼지막한 부분부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에 윔컬러를


사용해 인테리어 하면 공간에 따뜻한 온기와 함께 활발한 생동감을 부여할 수 있겠죠







쿨컬러



역시 그린 컬러가 빠지면 안돼죠 ㅎㅎ



컬러 자체는 시원?한데 침대 이불 재질이 극세사라 ㅎㅎ 따뜻해보이는듯도 해요





시원하고 청량한 쿨 컬러


파란색 계열이죠 바다,하늘,물,얼음을 연상시키는 차가운 컬러를 쿨 컬러 혹은 한색 


이라고 표현합니다 쿨 컬러는 시원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풍기고요 정적인 차분함을 느끼게 하죠


참고로 쿨 컬러로 연출한 인테리어 공간은 윔 컬러로 연출한 공간보다 심리적으로 


온도가3도 가량낮게 느껴집니다 






라이트 컬러 VS 다크 컬러  



라이트 컬러 


 


밝네요 좁은 공간을 지금처럼 화이트로 연출하면 훨씬 넓어보여요

약간은 지난 인테리어 디자인 같네요 ㅎ





담백한 투명감이 돋보이는 라이트 컬러


어떤 컬러든 화이트에 가까울수록 밝아지고요 담백하고 밝은 컬러로 마감한 인테리어는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밝은 컬러 즉 라이트 컬러는 실제 면적보다 넓어보이는건 당연하겠죠


좁은 공간에 활용하면 실용적이죠 ㅎㅎ 


화이트계열을 좁은 공간에 활용해라 라는 말은 항상 하게 되네요






타크컬러




여긴 배트멘의 집이랍니다 ^^:: ㅎㅎㅎ 농담인건 다들 아시죠 ^


이건 약간 짬뽕되었네요 사진 컨택을..... ㅎㅎ







중후한 멋이 배어있는 다크 컬러


라이트 컬러와는 반대로 어두운 계열의 짙은 컬러를 


사용한 공간은 중후한 무게감과 차분함이 돋보이는


세련된 멋을 풍기죠 특히 검으색에 가까울 수록 


이러한 인상이 두드러집니다 어두운 컬러 


다크 컬러는 라이트 컬러와 반대로 실제 면적보다 좁아 보이게 하는 특징이 있겠죠!




 


비비드 컬러 VS 뉴트럴 컬러

 

비비드 컬러




멋지군요

제일 현실적으로 연출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비비드 디자인 스타일이네요




선명하고 깨끗한 빛을 발하는 비비드 컬러


채도가 높고 화려하며 강렬한 인상을 주는 컬러를 비비드 컬러라고 하는데요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임펙트가 특징인 비비드 컬러는 집안에 생동감과 


활기를 불어넣는 일등공신이죠 ^^





뉴트럴 컬러





아이고 포근도 하여라 ㅎㅎ

역시 무난하죠^^






정적이고 온화한 뉴트럴 컬러


흰색에 가까운 중성색 혹은 무채색을 뉴트럴 컬러라고 합니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딱!이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


또 다양한 컬러와 무난히 어울려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색을 이용하여 내게 맞는 스타일을 찾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색을 입힌 인테리어 효과만점은 2~3개정도로 연재할까 합니다


다음에도 컬러 인테리어에 관해 다룰만한 이야기가 있거든요 ㅎㅎ


아무튼 눈치 채신분이 계신지 모르겠으나 


이렇게 대조적인 이미지 끼리 비교하여 알아본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첫번째 윔 컬러VS쿨 컬러는 색상과 온도의 차이를


라이트 컬러VS다크 컬러는명도의 차이를 


마지막으로 비비드 컬러VS 뉴트럴 컬러는 채도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제가 올린 사진들은 참고사진 이기에 제 의도와는 조금 다른 인테리어 사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알리고자 했던 의도를 알고 이해 하셨다면 인테리어 하시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