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열심히 하지만 효과는 제대로 보고 계신가요?




만약 내가 50의 노력만으로 100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주말을 맞이하여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이야기 하려 해요 ㅎㅎ

물론 제가 다이어트 전문가는 아니죠 ^^

전 인테리어디자이너 . 현재는 김목수 인테리어 목수지요 ㅎㅎ

제 대학 동창중에 역삼동에서 다이어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요

몃일전에 같이 밥먹으며 이런저런 이야기 하던중에 

'너 임마 다이어트좀 해라' 라고 말하며 몃가지 조언을 해주였죠 ㅜㅜ

(전 사실 살이 찐게 아닙니다 얼굴이 큰거지......ㅜㅜ)

근데 듣다보니 녀석 강남권에서 물좀 먹더니 나름 그럴듯 하더군요 ㅎㅎ

오히려 그럴듯을 넘어섰어요 내용이 좋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 내용들을 저 혼자 간직하기엔 좀 아깝기도 하고 제가 여기 공개하면서

저 스스로도 공부가 또 되니까 일석이조 ㅎㅎ 도랑치고 가재잡고.. ㅎㅎ 

아무튼 그 내용을 공개할게요 ㅎ




1. 양치질을 많이 하라.








 

양치질후엔 식욕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상큼한 치약 향 때문에도 그렇지만
 
치약속 성분이 식욕을 떨어 뜨려 준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2.물과 녹차를 자주 마셔라






  

  

변비예방에도 좋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키고

식욕을 현저히 감소 시키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C가 많아 피부에도 좋습니다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잘 안찌고 혈관질환이 없는데는 녹차와 양파떄문이라네요)








3.30분의 위력을 믿어보자


 



 



 

 

배고플때 30분만 참아보세요 참으면 배고픈 본성보다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는
 
나의 이성이 내자신을 다스리고 있을 겁니다 그냥 참으면 고통 스럽겠죠

30분동안 나의 아름다워진 몸매를 상상하기도 하고

매니큐어를 바르고 말리는 시간동안 참는것도 방법입니다

 





4.살 안찌는 간식을 먹자!







 



 
 


아무리 노력해도 배고프다면 살이 안찌는 저 칼로리 간식을 먹어 보세요
 
오이,당근,토마토,등의 채소도 좋고 강냉이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5.파란색을 가까이 하자 !






 

 
위 음식 사진을 보니 어떤가요? 우웍~~ 먹김 힘들거 같지 않나요?

이렇듯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 시킵니다 음식을 사진처럼 만들어 먹기엔 사실 힘들겠죠

파란색 그릇,파란색 악세서리,파란색옷, 등을 가까이 해보세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 주방의 컬러를 파란색으로 꾸미는 것도 방법이겠죠



반대로 레드컬러 계열이나 화이트는 식욕을 돋우는 컬러니 피하셔야 합니다







6.식욕억제 지압법을 해보자


 

 





 

 

 

위 사진으로 보이는 지압점을  찾아 손끝이나 볼펜 끝으로 강하게

꾹꾹~눌려주면 식욕억제효과가 있습니다





7.허브 사랑하기

 

 





 

 

각종 허브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데요 
 
마음을 평화롭게하여 침착성을 유지합니다

식탁위에 허브 화분을 놓아보세요 분위기는 물론이고

식탐을 쫒아 음식 섭취량이 줄어 든답니다 ^^

또한 허브차를 마시는 것도 좋아요







8.몸을 따뜻하게 하기

 

 





 

 

 
몸이 차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몸에 에너지 공급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몸은 자꾸 영양소를 원하게 되고 음식을 찾게 되는거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식욕억제는 물론이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진답니다




 



9.빠른음악듣기

 



 





 

 
식욕억제에는 빠른 음악이 그만 입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들으면

위장 운동이 정지되요 따라서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되는 겁니다

너무 흥에 차서 몸을 과격하게 흔들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을 수 있지만
부작용으로 배가 무지 고플 수 도 있겠네요 ㅜㅜ ㅎㅎ









10.하루 한 시간 이내 운동하기

 



 





 

 

 
운동을하면 허기 진다고 생각 하지만 하루 한시간 이내의 운동은 오히려 식욕을 떨어 뜨립니다

반면 1시간 이상의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일주일에 한번에 몰아서 운동 하는것 보다 매일매일 1시간이내 운동 하는 것이 식욕억제에

더욱 효과적 입니다








식욕억제 사진들






위 사진들을 보면 식욕이 억제 된다고 하네요 ^^

다이어트 계획하고 계시거나 진행중인 분들은 

위 10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을 활용하여 꼭 성공하길 빌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