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동 인테리어(셀프 집수리) 어설픈 정보는 필요없다 진짜 필요한 정보를 보자!!



셀프 인테리어(셀프집수리) 이것만 알면 최소 100만원은 아낄 수 있는 뼈가 되고 살이 되는 


그러한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경북 밀양에서 일 할때 찍어 두었던 사진인데 참고사진으로 올렸어요 ㅎㅎ



본론으로 돌아오면 제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이야기를 풀어갈지


저의 의도를 먼저 이야기 하려해요


인테리어 잡지나 인터넷에 많은 정보들이 있죠.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인테리어 정보나 인테리어 디자인이라해도


본인에 맞게 어떻해 적용해야 할지 도저히 감 잡을 수 없다면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번뜩이 않는다면 그 정보와 디자인은 아무 소용 없겠죠..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의 복잡한 정보들과 아이디어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드리고자


생각한것이 바로 셀프 인테리어 이것만 알면 최소 100만원 아끼는 7가지 노하우 입니다.



제가 저번 포스트에서도 말 했다시피 저의 직업은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목수, 학습환경 조성 전문가


이렇게 활동을 하고 있어요.  직업을 말하는 이유는


나름 이 업계에서 이름 꽤나 날렸구나~~


정도는 아니지만..... ㅜㅜ 그래도 나름 먼지밥좀 먹어서 전문가 정도는 돼는구나~~


라는 사실을 밝히?기 위해서 직업을 공개 했어요 ^^::


지금은 사실 인테리어 목수일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네요 


정말 꼭 해보고 싶었던 일이였거든요 ㅎㅎ


내가 생각하고 설계한 디자인을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쾌감을 맛보고 싶어서 시작했고


사실 목수일은 전문가 수준에 미치진 못했어요 


하지만 인테리어 수준은 나름 보유하고 있으니 지금 이 글의 수준은 보장 하겠습니다.




이야기가 산으로 가네요 하하 다시 본론으로 와서


앞으로 셀프 인테리어 혹은 인테리어 업자에게 일을 맞기려고 하시는 분이라도


제 글 을 읽으시면 아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셀프 인테리어 7가지 노하우에 관한 이야기는 부분별 리폼이 아닌


집 전체를 인테리어 한다는 전제하에 진행 하려 해요



왜냐면 전체 인테리어 프로세스를 이해 한다면 부분별 리폼 즉 거실, 침실, 주방 등


모든 공간을 보다 완벽하고 손쉽게 인테리어 할 수 있기 떄문이죠



그래도 난 내가 필요한것만 보고 싶다 하시면 앞으로 연재할 이야기들중


골라서 보셔도 되지만 전체적으로 한번 쭉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




일단 이번엔 7가지 노하우에는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고 다음편 부터 1편을


시작으로 그 포문을 열겠습니다. 



지금부터 다룰 인테리어 프로세스들은 제가 배우고 터득하여


사용했던 방법이고 그 중 필요 없는 부분은 제거했고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붙일건 붙혔습니다. 



지루한 공간을 개성있게 바꾸자!!


우리도 전문가 처럼 인테리어 할 수 있다 !!









제 1 부 주제 : 공간을 분석하고 집 전체에 흐름을 만들자

부제 : 물 흐르듯 가되 매의 눈으로 분석하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공간별로 사용빈도와 동선들에대한 이야기를 할게요.







제 2 부 주제 : 나만의 스타일 찾기


부제 : 사랑하지 않는 가방과는 절대 여행을 떠나지 마라(어니스트 헤밍웨이)



인테리어 스타일엔 여러가지가 있어요 요즘 제일 많이들 말하는


모던 스타일, 프렌치 모던, 클래식, 빈티지, 비비드 등 너무 많죠^^


내가 정말 좋아하고 내게 맞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함께 찾아보는 시간이에요 









제 3 부 주제 : 셀프 디자인_인테리어 설계


부제 : 아주 살짝 스치고 지나간 멘붕이여

도면을 그리고 샘플보드 만드는 이야기를 하려해요

예전에 학생때 졸업작품 당시에 이 시기쯤에 멘붕이 왔던 기억이 나서

위와 같은 부제를 정해 봤어요

그때의 저는 뭔가 쫒기듯 해서 그렇지 재밌는 순서 에요 ㅎㅎ







제 4 부 주제: 인테리어 공사 스케줄과 예산 검토하기


부제 : 무한도전 정총무 따라잡기

공간을 분석 하였고 나마느이 스타일을 찾은후 도면작성 즉 설계까지 완료 했다면

이제는 인테리어 공사 스케줄을 세우고 본격적인 공사 시작전 내사 생각했던

공사 예산과 맞는지 검토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제 5 부 주제 : 우리집에 입혀야할 옷을 사러 가자


부제 : 출동준비 완료 자재선택 및 가구구입 GOGO

필요한 자재와 가구 구입요령을 이야기해요 어찌보면 제일 중요할 수 있는 부분이죠 ^^

제일 행복한 순간이기도 하고 제일 많은 발품을 팔아야 할 시점이죠

새로운 우리집에 가구를 구입한다는건 기분 설례는 일입니다

근데 이제야 인테리어를 하기위한 준비과정일 뿐이라고?

하하 걱정 마세요 인테리어 공사 시작전 5부까지 잘 준비 했다면.

나머지는 쉽게 풀어갈 수 있어요 ^^









제 6 부 주제 : 본격적인 공사의 시작


부제 : 역시 현장이지 말입니다

인테리어는 역시 현장이지 말입니다~ 미생 한석률이 생각나는구요 ㅎㅎ

좀 지나간 드라마이긴해도 요즘 미생 시즌2가 발행되고 있더군요 재미지게 보고 있어요 하하


책상을 떠나 드디어 현장으로 가네요 

각 공종별로 시공법과 순서를 이야기 하겠습니다.



이쁜 사진처럼 멋지고 재밌지만은 않은게 현실이죠 ㅎㅎ

현실 에서의 현장은 먼지 구덩이~~! 지저분, 위험 한마디로 3D 업종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ㅜㅜ ㅎㅎ





그나마 잘 정리 된듯 하지만 좀 투박해 보이죠 ㅎㅎ

제가 일했던 현장인데 천정 골조 사진이에요 ^^::









제 7 부 주제 : 액세서리로 인테리어 마무리를 하라


부제 : 예쁘게 옷 입고 액세서리를 안한다면...


모든 공사가 끝이 났다면 어떤 인테리어 소품으로 배치해야 돋보이는지 이야기 하는 시간이에요 ^^









이렇게 7부로 나누어 이야기를 진행하려 합니다 ^^


간혹 이야기가 너무 길어질듯 하거나 한번의 포스트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주제들은


예를 들어 1부1편 1부2편 이렇게 나누어 연재할게요 ^^


전 피곤하니까요 ^^:: 농담입니다,,,,,ㅋㅋ



뭐 아무튼 최대한 알아보기 쉽게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하려 하니 많이들 놀러오시고


정보가 마음에 든다면 댓글도 달아주시고하면 감사 하겠습니다.


너무 궁금하거나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거나 하시면 메일 주셔도 최대한 도움 드리려 노력할게요


참고로 상업적으로 이용할 마음은 1%도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


관련글 : 셀프 인테리어(셀프집수리) 이것만 알면 최소 100만원 아끼는 7가지 노하우1부1편


그럼 여기서 포스트를 마칠게요  다들 편안한밤 보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