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생기는 이유,만 제대로알면 티눈 없애는 방법을 안다! ▲△▲△



요즘 날도 춥고 특히나 오늘은 엄청 춥네요 ㅜㅜ

어제는 퇴근해서 빨래를 하려고 보니 세탁기 수도관이 얼었더라고요 ㅜㅜ

드라이기로 녹이고 기계도 녹이고 수도관을 뺏다가 다시 꼇다가 

퇴근하자마자 진땀 뺏어용 ㅎㅎ

뭐 잡담은 그만하고 오늘은 티눈 생기는 이유,에대해 알아보려구요 ^^








저의 일이 인테리어 현장 목수 일이다 보니 신발을 편안한것 신발보다

안전에 유의하여 안전화나 등산화를 신는 경우가 많아요

비싼건 괜찮겠지만 아무래도 돈이 좀 아까워서 저렴한걸 신다보니

저 또한 발이 건강할리 없겠죠 ㅎㅎ 티눈으로 고생고생하다보니

티눈 생기는 이유,에대해 공부를 안할 수 없더라구요 ㅎㅎ

신발이 딱딱하고 습하기 때문에 굉장히 마찰이 심하고 또 큰 신발보단

딱 맞는 신발을 선호하다보니 압박도 가해졌겠죠 

그러니 티눈이 안생길 수 가 있나요 ㅎㅎ

여러분들도 티눈으로 고생한 경험 있으 실텐데 우리 같이 티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구요 ~~







이렇게 깨끗한 발 만들어야죠 ^^

전 남자라 메니큐어는 못하더라도 ㅎㅎ 

저도 너무 투박한 발보다는 티눈 없고 깨끗한 발을 갖고싶네요 ㅎㅎ

그렇다면 도대체 너 이놈 티눈...왜생길까요?





티눈은 왜 생기는 걸까? 티눈 생기는 이유


위에서 저의 경우와 같이 티눈은 손과 발 등의 피부가 기계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아

작은 범위의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 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데요ㅜㅜ 그리고  티눈을 깎았을 때 중심핵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네요 ㅎㅎ








쉽게 말해 발병 원인은 굳은살 등 모두 피부에 가해진 마찰이나


압력 같은 기계적인 자극이 대표 적이에요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랫도안 신거나 또 오래 걷는 등 운동을 좀 심하게 해거나


걸음걸이가 올바르지 않거나..


글을 자주 쓰는 직업에서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발생해요 















티눈의 증상에 따른 특징


증상에 따라 티눈은 연성티눈, 경성티눈 으로 나뉜다 하네요

주로 많이 발생되는 것은 경성 티눈 인데요 자극이 가해지는 모든 곳에는 발생할 수 있지만

손과 발에 생기는 것이 가장 흔한 증상이고 연성 티눈은 주로 네번째와 다섯번째 발가락 사이에 많이 발생한답니다.

발가락 사이의 많은 수분을 품고 있어서 부드러운것이 특징이라 합니다. ^^

제발은 항상 땀때문에 ㅜㅜ





티눈과 굳은살의 차이


굳은살은 손바닥이나 발바닥 뼈가 튀어나온 부위 같이 압력을 받는 부위에 잘 생긴다하고요

티눈에 비해 비교적 크기가 크고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중심핵이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티눈이 굳은살과 비슷해 보일 수 도 있는데 차이점은 당연히 있겠죠

굳은살은 신체부위중 툭 튀어나온곳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서 생긴다하구요

티눈보다 크기가 크고 통증이 없는것이 특징이죠

티눈과 굳은살을 진단하기 위한 특별한 검사 방법은 없다는데요

티눈은 사마귀와 달리 각질을 깎아냈을 때, 검은 점 모양의 점상 출혈을 보이지 않고

중심핵이 관찰되며 위에서 눌렀을 때 아픈 특징이 있다합니다 ^^











티눈을 없애는방법 생활속 꿀팁



티눈이나 굳은살은 치료가 비슷한데해요 

마찰이나 압력이 피부에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거나 패드 등을 통해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되요 

역시 제일 중요한건 발이 편안해야 한다는 거죠

만약 장시간 작업을 해야 할 경우에는 틈틈이 마사지를 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퇴근후 좀 더 효과를 보고 싶다면 출근전(일찍 일어나기 힘들지만요 ㅜㅜ)

족욕을 20~30~분정도 한다면 호전되는것을 점차 느낄 수 있어요 ^^

그렇다면 여기서 족욕의효과를 높일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릴게요


족욕 효과를 높이는 노하우



죡욕을 하는 행위 자체로도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풀어준다 하는데요

그 효과를 더욱 높여주려면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

먼저 족욕을 하면서 발바닥에 모인 혈들을 지압해주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고

스틱을 이용해서 발 전체에 자극을 주면 좋아요

또한 입욕제도 빠질순 없죠 ^^ 

페퍼민트나 라벤더, 또 박하 향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 준다합니다 ^^










직장에서 복장 규제가 엄격하거나 일 특성상 높은 굽의 구두를 신거나 한다면


발이 피로할 수 밖에 없겠죠 ㅎㅎ


소중한 내발 지켜야죠 날씨도 추운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