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 급행 시간표,정차역,환승역 정보 모음집

분당선 급행 시간표,정차역,환승역 정보 모음집



분당선은 서울 왕십리역과 수원에 위치한 수원역을 오가는 열차에요


제가 지금은 서울에 살고 있지만 7년8년 정도 되었나요 그땐 지금의 죽전역 쯤 되겠네요


그땐 한장 공사 중이였던거 같은디 이제는 아주 편리하게 개통이 되었네요 


그럼 분당선 노선도 부터 잠깐 보고 갈게요 






왕십리부터 수원역까지 오고 가는 열차죠^^


잘 안보일 수 도있으니 좀더 확대해서 사진 올릴게요





위에 사진보다 좀 크게 잘보이네요 ㅎ

분당선 노선도를 가볍게 봤으니 이제는 시간표를 알아봐야겠죠



분당선 급행 시간표 정보 2016년2월5일기준


왕십리-->수원역 첫차시간,막차시간

왕십리에서 수원방향 첫차 시각은 5:13분 출발이고 막차가 23:07준이네요

밑에 23:48분은 죽전까지만 가는 열차이고요




왕십리-->수원역 분당선급행 시간표




왕십리에서 수원역으로 가는 분당선 급행 시간표고요


하루에 6번 운행합니다 그리고 평일날만 운영한다고하니 참고하시고요


열차 출발 시간을 보니 06:48 - 07:31 - 18:00 - 18:30 - 19:00 - 19:30 이렇게 6번운행하네요



왕십리-->수원역 분당선 일반 평일 시간표





분당선 왕십리역에서 수원역까지 가는 일반열차 시간표에요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수원까지 첫차시간은 05:13분이네요 사실 첫차보다 중요한게 막차시간이죠


수원까지 막차 시간은 검은색이에요 23:07분 죽전 막차행은 23:48분이 맞네요 



왕십리-->수원역 분당선 일반 토요일 시간표







왕십리-->수원역 분당선 일반 공휴일 시간표





자그럼 이제 거꾸로 가야죠~^^



수원역-->왕십리역 첫차,막차시간


참고로 첫차,막차시간정보는 평일 기준이에요 주말은 또 다르답니다 ^^



분당선 수원에서 왕십리 가는 방향 첫차시간은 05:03분이고 막차는23:00분이 왕십리 23:50분이 죽전가는 막차시간이네요






수원역-->왕십리 분당선급행 시간표  




수원역에서 왕십리 급행 열차 시간표는 06:49 - 07:15 - 07:39 - 08:05 - 18 :52 - 19:35 이렇게 6번있네요


자료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왕십리에서 수원으로 아침에 출근하는 분들보다


수원에서 왕십리로 아침에 분당선을 이용해 출근하는 분들이 더 많다는걸 알 수 있네요


퇴근은 반대이니 당연히 분당선 급행 시간표를 보면 왕십리서 수원가는 급행 횟수가 더 많죠


수원역-->왕십리역 분당선 일반 일 시간표





위에서 언급한데로 첫차막차 시간이 보시는바와 같네요

분당선 수원에서 왕십리 가는 방향 첫차시간은 05:03분이고 막차는23:00분이 왕십리 23:50분이 죽전가는 막차시간이네요





수원역-->왕십리역 분당선 일반 토요일 시간표





수원역-->왕십리역 분당선 일반 공휴일 시간표




분당선 시간표는 토요일과 공휴일 시간표가 조금 다르더라고요 ㅎㅎ


저도 포스팅하면서 사진 잘 올린거 맞어??? 하고 살펴봤는데 조금 다르긴하네요 ㅎㅎ


조금 헷갈렸어요 암튼 실수없이 올렸으니 걱정안하시고 활용하셔도 되요 ^^



이제 정차역과 환승역을 함께 볼게요


분당선 급행 정차역 환승역 정보모음 2016년2월5일기준


(이미지출처 : 위키백과 http://me2.do/GFEhPyPZ)



역 번호부터 역명 역간거리,누적거리 도시정보까지 없는게 없네요 ㅎㅎ

왕십리부터 죽전역까지는 전역정차에요 착오 없으시길 바래요 ^^


이제 죽전부터 수원역까지 분당선 급행 정차역,환승역 볼게요


(이미지출처 : 위키백과 http://me2.do/GFEhPyPZ)


죽전부터 수원역까지 급행 정차역은 기흥,망포,수원시청,수원 이렇게 정차하네요



정리해보면 분당선 급행 정차왕십리부터 죽전역까지 전역정차,기흥,망포,수원시청,수원


분당선 급행 환승역왕십리,강남구청,선정릉,선릉,도곡,수서,복정,모란,정자,기흥,수원역

지금까지 분당선 급행 시간표,정차역,환승역에 대한 정보 모음이였어요




분당선 외에도 9호선 급행 시간표,정차역,환승역
지하철 유실물센터 이용법 관련 정보글도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하세요


관련글2   지하철 유실물센터 내물건 최대한 빨리 찾는 노하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