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급행 정차역,환승역,시간표 정보 모음집

9호선 급행 정차역,환승역,시간표 정보 모음집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지요 ㅎㅎ


저도 오늘 나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ㅎㅎ


오늘 외출해서 다니다가 하늘 구름 모양이 조~~~금 신기해서 한장 찍어봤는데


비행기가 지나간듯 일자로 쭈~~욱 구름이 있어군요 ㅎㅎ




ㅎㅎ 네네 신기하진 않죠 ㅎㅎ


사실 페이지 점수좀 올리려고 한장 찍었습니다 ㅋㅋㅋ 너그럽게 봐주세용 ㅎ


암튼 오늘은 9호선 급행 정차역, 그리고 환승역, 시간표에 대한 정보를 모아모아서


여러분들이 편안하게 보실 수 있게끔 정리를 할게요 ㅎㅎ


9호선은 아~~주 고급진 컬러를 가지고 있죠 ㅋㅋ 황금색 


금줄이네요 저도 가끔 금줄타고 출퇴근 할때가 있는데 으~~~지옥철!!


음..내 생각인데 1호선보다 9호선이 더 심한거 같아요 ㅜㅜ 앞,뒤,옆,사선...까지 서로서로 한몸이 될때는 정말 힘들죠 ㅎ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면서



9호선 급행 정차역 부터 사진 들이 밀게요~~~





9호선 급행 정차역= 김포공항-가양-염창-당산-여의도-노량진-동작(현충원)-고속터미널-신논현-선정릉-봉은사-종합운동장


9호선 급행 정차역은 평균 2정거장 정도 되는듯 보이네요 김포공항에서 증미 증미에서염창 또 염창에서 당산까지가 조금 역 거리가 있네요 ㅎ


일반적으로 김포공항에서 종합운동장까지 일반열차는 약60분정도 소요되는데 비해


9호선 급행 열차를 탔을경우는 40분 정도면 도착하더군요




뭐..이렇게 빠르다보니 출퇴근 시간엔 당연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겠어요 ㅎ


그렇다면 이제 9호선 급행 열차 환승역을 볼게요


9호선 급행열차 환승역



환승역= 김포공항(5호선,공항철도)-당산(2호선)-여의도(5호선)-노량진(1호선)-동작(4호선)-고속터미널(3,7호선)-선정릉(분당선)-종합운동장(2호선)



환승역은 8개나 되네요~ 서울 중심부로 들어갈 수록 환승역은 많아지는걸 볼 수 있어요 ㅎ

우리집은 화곡역 부근이니 9호선을 타려면 버스를 타고 환승하거나 여의도,김포공항에가서 환승을 해야겠네요 


9호선 급행 시간표를 알아볼게요



김포공항에서 종합운동장 방면으로 가는 평일 급행,일반 노선 시간표에요


개화역은 급행이 아나리 개화역 시간표는 제외 했답니다 


이번엔 김포공항에서 종합운동장 방면으로가는 토,공휴일 노선시간표 볼게요




9호선 급행,일반 노선 토,공휴일 시간표에요


이제는 반대로 종합운동장에서 김포공항 방면으로 가는 평일 급행,일반 노선 시간표 볼게요




종합운동장에서 김포공항 방면으로 가는 평일 급행,일반 노선 시간표이고요


이제는 종합운동장에서 김포공항 방면으로 가는 토,공휴일 급행,일반 노선 시간표 볼게요




이렇게 9호선 급행 정차역,환승역,그리고 시간표까지 봤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역 정보를 간단하게 보고 마칠게요 ㅎㅎ


역정보는 9호선에서 대표적일 수 있는 김포공항역,종합운동장역을 볼게요 


그냥 끝에서 끝이니까 제 마음대로 대표역으로 정했음요~~^^





공항과 연결된 지하철역이라 그런지 정보만봐도 고급진게 느껴지네요 ^^;;


다음은 종합운종장역인데 ㅡㅡ


역정보가 없어요 ㅎㅎ



그래서 아쉬운데로 서울 캉남~!!에 위치한 신논현역으로 준비했어요





소화기 정보까지 나오는게 보이네요 


진~~~짜 할일 없으면 가서 124개가 다 있는건지 세어보고 싶어요 ㅎㅎ


누가 세어봤다면 말해주세요 ㅎㅎ


서울시 메트로 9호선 홈페이지에 보면 

급행 정차역,환승역,시간표 정보 말고도 유실물센터나 문화행사 정보도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한번 들어가서 살펴보는것도 좋겠어요


www.metro9.co.kr



지하철 유실물 센터 내물건 최대한 빨리 찾기 노하우 관련글 아래 링크 참조

http://raonnuri.tistory.com/32



분당선 급행 시간표,정차역,환승역 정보 모음집 관련글 아래 링크 참조

http://raonnuri.tistory.com/33





+ Recent posts